티스토리 뷰

전역자 군번조회 방법 알아보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역자 군번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실 어떻게 보면 의미 없는 포스팅일수도 있습니다. 군번을 까먹는 전역자는 거의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포스팅해봅니다. 요즘 군대에도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선임이 자신의 몸을 건드리면 관등성명과 군번을 자동으로 말하던 문화. 계속 몸을 건드리면 반복적으로 답하던 그때가 생각나네요. 그만큼 군번은 잊어버리기 어려운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잘못 사용될 경우 악폐습일수도 있는 이러한 문화는 없어지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요즘은 동기생활관에서 동기끼리 생활하면 이런일이 거의 없을 것 같다는 것이 저의 생각인데 현재 군생활 하는 군인들이 가장 잘 알 것 같네요.



전역자 군번조회 방법을 알아보기 위해 먼저, 병무청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병무청 홈페이지 주소는 www.mma.go.kr 입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병무민원포털이라는 탭을 클릭합니다. 그 다음에 동원/예비군 이라는 탭을 클릭합니다.




동원/예비군 탭에서 동원/예비군 조회 및 발급 메뉴 하단에 보이는 군전역일자/군번조회 탭을 클릭합니다. 군번조회 뿐만 아니라 군전역일자도 같이 확인가능한데, 군전역일자를 까먹는 전역자 또한 없을 것 같다는 것이 저의 생각입니다.





이제 자신의 군전역일자 군번조회를 위해서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아무나 나의 전역일자를 조회하면 안 될 것입니다. 그렇기에 본인인증은 군번조회를 함에 있어서 필수적이라고 봅니다.

본인인증은 간단합니다. 사용자구분 아래에 보이는 의무자를 클릭하면 본인인증을 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본인인증을 완료한 다음에 군전역일자 및 군번조회가 가능합니다. 





자신의 전역일자와 군번을 까먹은 분들은 위와 같은 방법으로 조회화면 될 것 같습니다. 전역한 분들은 정말 고생많으셨고 현역 복무중인 군인들에게 항상 좋은일만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