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에서는 hwp 뷰어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한글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는 확장자가 hwp인 파일들은 읽는데에 문제가 없지만, 이러한 소프트웨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PC의 경우에는 파일 안에 있는 내용을 확인하기 힘듭니다.





그래서 hwp파일을 보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한글을 설치하여 한글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한글을 구매하는데에는 비용이 들고, hwp를 보기 위해서 구매하기에는 부담스럽다고 느끼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설치할 수 있는 hwp 뷰어를 이용하여 보면 편합니다. 


hwp 뷰어 다운로드를 위해, 먼저 포털사이트에서 한글과컴퓨터를 검색합니다. 그러면 해당 홈페이지 주소가 나올 것입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하기 위해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해당 홈페이지 주소를 알고 있다면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지 않고 바로 URL 입력을 하여 접속할 수 있습니다.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한글과컴퓨터 홈페이지에서 제품을 클릭한 다음에 해당 PC에 설치되어있는 운영체제를 클릭합니다. 대부분의 분들의 PC에는 윈도우 운영체제가 설치되어있을 것이라고 봅니다.



그러면 한컴오피스 2018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나옵니다. 바로구매를 할 수도 있고 브로슈어를 다운로드할 수도 있고 체험판을 다운로드 할 수도 있는데요. 우리는 그냥 무료로 오픈되어있는 뷰어를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그러니 우측 하단에 있는 뷰어를 클릭하여 다운로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뷰어가 다운로드 된 다음에는 클릭하여 직관적으로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설치는 어렵지 않습니다. 그냥 어려움 없이 쭉쭉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뷰어가 설치되었다면 hwp파일을 열어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해서 간단하게 hwp 뷰어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과제를 하거나 업무를 하거나 기타의 경우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