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세청 현금영수증 등록 및 조회방법 쉽게 알아보기


오늘은 국세청 현금영수증 등록 및 조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보통 현금을 사용하고 현금영수증을 발행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귀찮아서 안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직장인이라면 현금을 사용할 때마다 현금영수증을 발행받으면 나중에 연말정산을 할 때에 소득공제의 혜택이 있을 수 있으므로 발행받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요즘은 카드결제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현금을 잘 사용하지 않지만, 그래도 현금거래는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현금을 사용하고 현금영수증 발급을 받으려고 할때 휴대전화번호나 카드번호가 등록되어있지 않다면 현금영수증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국세청 현금영수증 등록 및 조회방법을 알아보기 위해 먼저, 포털사이트에서 국세청 홈텍스를 검색하여 국세청 홈텍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텐데, 여기에서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에 접속합니다.




그러면 로그인을 해야 한다는 화면이 나오고, 로그인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회원가입이 모두 되어있다는 전제 하에 설명드리겠습니다. 로그인을 하고 위의 화면이 나오면, 현금영수증ㅈ 발급수단 등록/정정을 누릅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현금영수증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여기에서 휴대전화번호와 카드번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에 지출증빙 귀속 사업장 입력이라고 나와있는 곳에 근로소득자 근무처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국세청 현금영수증 등록 및 조회라고 말씀드렸는데, 그럼 등록 이후에 조회는 어떻게 하면 될까요. 제가 처음에 설명드렸던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에 접속하여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렇게해서 간단하게 국세청 현금영수증 등록 및 조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