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에서는 서버에서 Multibit ECC errors were detected on the RAID controller 메시지가 나왔을 때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버에서 internal disk RAID를 구성할 때, 서버의 On-board에서 RAID를 구성할 수 있고, RAID Controller가 서버에 장착되어 있다면 RAID Controller에서 장착할 수 있고, OS에서 RAID를 설정할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가 작업을 할 때는 거의 대부분 RAID Controller가 서버에 장착되어 있어서, RAID Controller에서 RAID 구성을 합니다. 그런데 얼마전에 서버 TEST를 하려고 했는데 RAID를 구성하고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왔습니다.






Multibit ECC errors were detected on the RAID controller. 로 시작하는 메시지 입니다. 여기서 저는 키보드에서 X를 눌러보았으나, 부팅이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다른 서버와 다른 RAID Controller가 있지 않아서 swap test를 해보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고민하지 않고 바로 RMA 신청을 하여 RAID Controller 파트교체를 진행하였습니다.





레이드 컨트롤러 파트교체를 했더니 위의 메시지가 사라졌고, RAID를 구성하여 OS를 정상적으로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파트교체만이 정답이 아닐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저는 레이드 컨트롤러 파트교체를 통해서 문제를 해결했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이 점,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해서 서버 Multibit ECC errors were detected on the RAID controller 메시지 나왔을 때 해결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