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포스팅에서는 자바 jre jdk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바 jre jdk 다운로드를 하는 목적은 사람들마다 다를 것 같습니다. 특정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해서 jre가 필요한 경우도 있고, 코딩을 하기 위해서 jdk, jre 둘 다 필요로 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자바 jre jdk 다운로드를 하기 위해서, 먼저 포털사이트에서 오라클을 검색합니다. 저는 네이버에서 검색했습니다. 검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다운로드에 접속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많은 목록이 있는데, 여기에서 Java 전체 Java 다운로드 보기에 접속합니다.



접속하면 위와 같이 Browser by Category 라는 화면이 나옵니다. 자바 jre jdk 다운로드를 위해, 여기에서 Java SE에 접속합니다.





그러면 JDK와 JRE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먼저 JDK DOWNLOAD에 접속해보겠습니다.


JDK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왔습니다. 다운로드를 하기 전에 먼저, Accept License Agreement를 체크한 다음에 해당 OS에 맞는 JDK를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사용하는 OS가 Windows라면 Windows에 해당하는 JDK를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이번에는 JRE를 다운로드 해보겠습니다. JDK를 다운로드 하는 방식과 똑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까 전에 화면에서 JRE DOWNLOAD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마찬가지로 Accept License Agreement에 체크를 한 다음에 OS에 맞는 JRE를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자바 jre jdk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