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웃룩 메일 백업 내보내기 방법 알아보기


많은분들이 마이크로소프트의 office 중 하나인 아웃룩을 이용하여 메일을 주고 받으시는 것 같습니다. 특히 많은 직장인들이 회사에서 사용하는 메일 사이트가 있음에도 해당 사이트에서 메일을 주고받는 것이 아니라 아웃룩으로 연동해서 사용하시는 것 같습니다. 저 또한 그렇습니다. 사용하다보면 어느 순간 어떤 이유로든, 이러한 아웃룩 메일 백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웃룩 메일 백업 내보내기 방법을 알아보기 위해서 먼저, 아웃룩에서 파일 -> 열기 ->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가져오기/내보내기 마법사가 나오고 선택할 수 있는 항목이 여러개 있습니다. 여기에서 내보내기 - 파일 항목을 선택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파일로 내보내기 창에서 만들 파일 형식을 Outlook 데이터 파일(.pst)를 선택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내보낼 폴더 선택(F) 화면이 나오면 자신이 백업하고자 하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저는 받은 편지함을 백업하고자 했기에, 받은편지함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하였습니다.




백업할 항목을 저장할 경로를 설정하고 파일 이름을 설정하는 화면이 나오면 경로와 파일이름을 설정합니다. 옵션은 디폴트가 같은 항목은 내보낸 항목으로 바꿈(E)인데 따로 바꾸지 않고 마침을 클릭하였습니다.




해당 파일에 대한 암호를 설정하는 화면이 나오면 암호를 설정합니다.



암호 입력창이 한번 더 나왔네요. 저는 이전 암호와 똑같이 입력하고 확인을 눌렀습니다.


그럼 위와 같이 받음편지함 항목이 .pst 파일로 백업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파일을 가지고 복원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복원 방법은 다음 포스팅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해서 간단하게 아웃룩 메일 백업 내보내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원하는 항목들을 모두 백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