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이버수사대 신고방법 알아보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신이 사이버상에서 해킹을 당했거나 욕설을 들었을 때 또는 사기 등으로 금전적인 피해 정신적인 피해를 입었을 때 사이버수사대에 신고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이버수사대에 신고하지 않고 바로 경찰서에 갈 수도 있지만, 사이버안전국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고 편리하게 신고할 수 있기에 해당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사이버수사대 신고방법을 알아보기 위해 먼저, 포털사이트에서 사이버안전국을 검색합니다. 저는 네이버에서 했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사이버안전국 홈페이지 주소가 나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기 위해 해당 사이트를 클릭합니다.



사이버안전국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일 것입니다. 사이버수사대 신고를 하려면 사이버범죄신고/상담 그림을 클릭합니다.


자신이 겪은 사이버범죄를 신고하려면 사이버범죄 신고하기의 신고하기버튼을 클릭하여 신고를 진행합니다. 화면에는 나오지 않았지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사이버범죄 신고하기 아래에 사이버범죄 상담하기라는 화면도 있습니다. 





범죄인지 헷갈리고 상담이 필요하다면 상담하기를 클릭하여 먼저 상담을 진행하면 될 것입니다.



사이버범죄 신고하기에서 신고하기를 클릭했다면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화면과 본인인증 화면이 같이 나옵니다. 동의에 체크하고 휴대폰 또는 아이핀을 이용하여 본인인증을 실시합니다. 본인인증이 끝나면 본격적인 사이버수사대 신고 화면이 나오고 신고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사이버수사대 신고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사이버 상에서 범죄행위가 빈번하게 일어나는 것 같습니다. 범죄자들 때문에 피해를 보는 일이 없어야 겠지만 만약 피해를 봤다면 위와 같은 과정으로 신고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