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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공단 재직증명서 발급방법


기본적으로 재직증명서가 필요할 때에는 회사에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회사에서는 재직증명서를 발급해주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회사에서 양식이 없다는 등의 이유, 담당자가 휴가를 갔는데 당장 재직증명서 발급이 필요하다면 국민연금공단에서 가입자증명서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왜냐하면 국민연금공단 가입자증명서는 재직증명서와 같은 효력을 지니고 있다고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회사를 통해서 발급받기 어려운 상황에서는 국민연금공단에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먼저, 국민연금공단 재직증명서 발급방법을 알아보기 위해 포털사이트에서 국민연금공단을 검색합니다.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주소가 나오면 이를 클릭하여 접속합니다. 포털사이트를 통해 검색하지 않고 www.nps.or.kr 사이트를 주소창에 입력하여 바로 접속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연금공단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했다면, 우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먼저 합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는 방법은 따로 첨부하지 않았습니다. 로그인을 한 다음에 상단에 보이는 민원신청 탭의 개인민원 탭을 클릭합니다.



국민연금공단 재직증명서 발급을 위해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증명서 등 발급이라는 항목이 보이고 발급받을 수 있는 증명서 목록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좌측 상단에 보이는 가입증명서를 클릭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등 여러 항목에 체크박스를 체크하여 동의를 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과거부터 지금까지 국민연금가입내역이 나옵니다. 전체 사업장의 국민연금공단 재직증명서(가입자증명서) 발급이 가능하고 선택적으로 특정 사업장만 선택하여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프린터발급 뿐만 아니라 팩스전송 기능도 있으니 참고하여 원하는 방법으로 발급을 받거나 전송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인터넷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국민연금공단 재직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저 또한 발급받을 일이 있어서 발급한 경험이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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