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터넷 익스플로러 팝업허용 방법 초간단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팝업허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익스플로러를 이용하여 특정 웹사이트를 처음 방문할 때 해당 사이트에 대한 팝업을 허용할 것인지 묻는 창이 나옵니다. 팝업을 한 번 허용을 할 수도 있고 항상 허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자신이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에 대해서는 항상 허용을 해놓는 것이 때로는 편리할 때가 있습니다. 팝업허용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먼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하여 팝업허용을 하기 위해, 익스플로러를 실행한 다음에 톱니바퀴모양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여러 항목들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인터넷 옵션을 클릭합니다. 팝업허용은 인터넷 옵션에서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인터넷 옵션 창이 나왔으면 여기에서도 여러 항목들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에서 개인 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개인 정보 탭에 들어가면 중간에 팝업 차단이라는 항목이 보이고 팝업 차단 사용에 체크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우측에 보이는 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팝업 차단 설정 창이라고 나오면서 예외를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는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하여 팝업을 허용하는 것입니다. 팝업을 항상 허용하고자 하는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한 다음에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입력한 사이트가 허용된 사이트 목록에 들어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자신이 팝업 허용하고자 하는 사이트들을 입력하여 목록에 추가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간단하게 인터넷 익스플로러 에서 특정 사이트의 팝업허용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의 경우, 임시 허용을 하는 것보다는 위와 같은 방식으로 항상 허용을 해놓는다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