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득확인증명서 발급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소득확인증명서을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홈텍스 홈페이지에서는 연말정산 뿐만 아니라 각종 서류 또한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국세청 홈텍스 홈페이지에서 소득확인증명서 또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소득확인증명서 발급 방법을 알아보기 위해 먼저, 홈텍스 홈페이지 www.hometax.go.kr 에 접속합니다. 또는 아래와 같이 포털사이트에 검색해서 접속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저는 네이버에서 홈택스를 검색하여 국세청 홈텍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였습니다. 편한 방식으로 접속하시길 바랍니다.



홈텍스 홈페이지에 접속했으면 먼저, 소득확인증명서 발급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을 다 하셨다는 가정하에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로그인을 하셨다면 위의 화면에서 민원증명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민원증명신청 항목들이 나옵니다. 민원증명 이용시간, 민원증명 이용절차 등이 나와있습니다.



소득확인증명서 발급을 받으려면, 우측에 보이는 소득확인증명서(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가입용)을 클릭합니다. 클릭 후 공인인증서 인증화면이 나올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소득확인증명서는 위의 사진에도 나와있듯이 법인사업자에게 발급되지는 않습니다. 이점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밖에 안내사항들을 꼼꼼하게 읽어보시고 기본 인적 사항, 신청내용, 수령방법에 내용을 입력 또는 선택하신 다음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신청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리상태를 보니 처리완료라고 나와있습니다. 소득확인증명서 발급을 하고 싶다면 발급번호를 클릭한 다음에 출력을 하면 됩니다.





미리보기 화면에서 확인을 한 다음에 출력하시면 됩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PC에 프린터가 연결되어있어야 할 것입니다. 이렇게 해서 간단하게 소득확인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