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대주 분리 방법 알아보기


가족이 다같이 살때는 몰랐는데, 살다보니 떨어져 살게되는 경우가 생기는 것 같습니다. 다양한 상황에서 세대주 분리를 할 필요가 있는 경우가 생깁니다.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세대주 분리를 절차에 맞게 진행해도 되지만, 시간에 쫓기는 바쁜 현대인들은 그런 시간 내기도 쉽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일들을 간편하게 빨리 처리하려고 하는 것이 현실인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터넷에서 간편하게 세대주 분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민원24사이트에 방문을 해야 하는데요. 최근에 정부24 사이트로 통합이 되었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정부24 검색을 하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정보24 바로 밑에 보이는 민원24를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민원 검색을 할 수 있는 창이 메인 화면에 나타날 것입니다. 민원 검색 밑의 검색창에 주민등록정정을 입력하고 우측에 보이는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검색을 하면 주민등록정정(말소)신고 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해당 항목에 대한 민원을 신청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계속 진행하려면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사진에 나와있는 처리기간, 신청자격, 구비서류 등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수수료는 없다고 나와있습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였다면, 로그인을 하는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최초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먼저 하지 않았다면 나올 것입니다. 로그인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 화면은 따로 포스팅에 담지 않았습니다.





성공적으로 로그인했다면 아래와 같이 민원 작성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신청구분을 정정에 체크하신다음에 본인의 상황에 맞게 작성하시면 됩니다. 정정 구분의 선택을 클릭하시면 세대주 변경, 세대합가, 세대분가, 주소(지번)정정, 기타 정정 등과 같은 항목이 나옵니다.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해서 간단하게 세대주 분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민원을 작성하면서 헷갈리거나 잘 모르는 사항이 나온다면 일과시간중에 주민센터에 문의를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봅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