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공수정 정부지원 금액 알아보기


남녀가 만나서 서로 사랑을 하고 결혼을 하고 임신을 하고 출산을 하고 아이를 키우는 행복은 많은 분들이 꿈꾸는 그런 행복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아이를 정말 보고싶어하는 이들에게 아이가 좀처럼 찾아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분들을 위해 인공수정이라는 방법이 있지만, 비용이 상당하기에 시도를 하기가 망설여지는 경우가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공수정 정부지원 금액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러한 정부지원이 있다는 것을 모르시는 분들도 많을 것이라고 봅니다. 이러한 지원제도가 존재한다는 것을 알고 자신에게 해당된다면 지원을 받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인공수정 정부지원 금액을 알아보기 위해 먼저, 복지로 라는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포털사이트에서 복지로를 검색하여 접속해도 되고 아니면 url 주소 입력창에 (www.bokjiro.go.kr) 를 입력하여 접속해도 됩니다.



복지로 홈페이지에 접속했으면 상단에 있는 검색창에 인공수정을 입력하고 우측에 보이는 검색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검색을 하면 하단에 한눈에 보는 복지정보의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이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작성일을 보시면 2018년 1월 9일에 작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을 클릭하여 접속합니다.






접속하면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소득층 난임부부에게 시술비를 일부 지원하여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고 출산율을 높인다는 내용입니다. 모든 사람들에게 다 지원해주는 것이 아닙니다. 지원대상에 해당되는지 확인을 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난임부부 인공수정 정부지원 선정기준에 대한 내용입니다. 소득기준, 가족수 산정, 보험료 산정에 관한 상세한 내용이 나와있습니다. 꼼꼼하게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원내용, 신청방법, 그리고 지원절차에 관한 내용입니다. 지원내용으로는 체외수정(신선배아) 시술비 중 비급여 및 본인부담금을 지원한다고 나와있습니다. 1회당 최대 50만원, 4회 범위 내에서 지원하며, 건강보험이 적용되는 시술만 해당한다고 나와있습니다. 신청은 부인 주소지 관할 보건소에서 가서 상담을 하고 신청을 하여 대상자를 통합조사하고 확정하여 대상자에게 시술비를 지원한다는 내용입니다.





이렇게해서 인공수정 정부지원 금액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금액을 지원받아도 인공수정이라는 것은 보통일이 아니고 부부에게 정말 힘든 일로 다가올 것 같습니다. 힘든 일들을 잘 이겨내고 아이와 만나는 순간을 맞이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