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가 학교다니면서 가장 소질이 없었던 것이 미술이 아닐까 싶습니다. 실제로 그림그리는 것도 못하고 컴퓨터에 설치되어있는 그림판으로 그리는 것도 못하고 스마트폰 펜을 이용해서 그리는 것도 잘 못합니다.





특히 그림판에서 마우스로 그림을 그릴 경우에 삐뚤삐둘하고 원하는대로 그림같은 것이 그려지지 않았습니다. 저와 같이 이런 것을 못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구글에서 AI을 활용한 오토드로우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저도 처음해보고 제가 엉망으로 그린 그림이 잘 그려진 것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저처럼 그림을 잘 못그리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그런 기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오토드로우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구글 오토드로우 사용방법을 사용하기 위해, 오토드로우 사이트에 접속을 해야 합니다. 포털사이트에 autodraw를 검색하면 해당 홈페이지 주소가 나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위처럼 아기자기한 화면이 보이네요. 모든 이들을 위한 빠른 드로잉이라고 나와 있네요. 여기서 바로 Start Drawing을 눌러서 그림 그리는 것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tart Drawing을 누른 이후에 마우스로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면 됩니다. 꼭 특정 그림을 그리지 않아도 되고 그냥 타원형만 그려도 되고 일단은 손이가는대로 그려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위와 같이 형체를 알아볼 수 없는 그림을 그렸습니다. 그랬더니 화면 상단에 Do you mean 이라고 해서 여러 아이콘이 나타났습니다. 햄버거, 모래시계, 신발 등이 보이는데요. 화면에서는 짤렸지만 우측에 더 많은 아이콘들이 있습니다. 저는 여기에서 맨 첫번째의 햄버거 모양을 선택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제가 그린 그림이 햄버거 모양의 그림으로 바뀐 것을 호가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아주 간단하게 구글 오토드로우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해당 기능을 잘 활용한다면 어느 누구나 쉽게 간단간단한 그림들을 잘 그릴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