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학 시절 마케팅원론 시간이었다. 교수님이 마케팅 종류를 수십가지 알려주시고 한 사람당 하나의 마케팅기법을 수업시간에 발표하는 것을 과제로 내주셨다. 그때 마케팅의 종류가 수십가지가 넘는다는 것을 알고 놀랐다. 그때 내가 발표한 것은 프리마케팅이었다. 그밖에 다른 유용한 마케팅 기법들이 많은데, 요즘 마케팅 트렌드는 어떻게 될까?





몇년전에고 그렇고 지금도 그렇게 sns를 활용한 바이럴마케팅이 대표적인 것 같다. 수업을 들으니 4년정도 지난 것 같은데, 그당시 조별과제에 어떤 회사의 어떤 신제품을 어떻게 알릴 것인가 라는 주제도 있었다. 그때 모든 조가 소개한 기법은 바로 sns를 통한 마케팅 이었다. 한 조도 빠짐 없이 sns를 활용하여 이벤트를 진행하거나 일정 기간 무료 사용 기간을 갖도록 해서 제품을 팔겠다 뭐 이런 내용이었다. 사람들의 생각도 그렇고 실제로도 유명한 sns를 통해서 마케팅하는 것이 요즘 마케팅 트렌드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개인과 기업 모두 자신에 대해서 알리거나 자신들의 제품에 대해서 알릴 때 이러한 마케팅을 활용하고 특히나 검색했을 때 맨 위에 자신들의 글이 올라오는 것에 상당히 민감하고 많은 시간을 쏟아붓는다. 그래서인지 나는 무언가를 검색하여 알아볼 것이 있으면 일부러 검색 후 10페이지 정도 부터 확인을 한다. 거기 있는 정보라고 질이 떨어지거나 좋지않은 정보가 아니다. 오히려 더욱 좋은 양질의 정보가 있을 수도 있는데 단지 10페이지에 있는 경우도 많기 때문이다. 그리고 보다 솔직하고 정확한 내용을 전달하는 것 같다고 나는 생각한다. 물론 앞에 뜨는 글들도 좋은 정보가 많지만, 단지 나의 주관적인 생각이다.



현재의 마케팅 트렌드가 언제까지 계속될지는 모르겠으나, 내 생각에는 꽤 오래 지속되지 않을까 싶다. 그도 그럴것이 인터넷의 발달로 우리는 불특정 다수와 아주 쉽게 소통을 할 수 있고 정보 전달을 하고 의견을 주고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 있는 사람들과 과 정말 쉽게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시기이기에, 인터넷을 활용한 이러한 마케팅 기법이 계속 대세를 이루지 않을까 싶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