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러분은 어떤 종류의 글씨체를 좋아하시나요. 돋움체, 궁서체 등이 있겠으나, 제가 가장 좋아하는 글씨체는 나눔고딕입니다. 이러한 글씨체를 사용하려고 글꼴을 다운로드받아 사용하는데에 있어서 요즘 붉어진 문제 중 하나는 바로 저작권 문제입니다. 글꼴 무단사용으로 인해 고소를 당하는 분들도 계시기에, 글꼴을 다운로드 하기 전에 오픈소스인지 확인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나늠고딕은 한글의 아름다움을 정말 아름답게 표현하는 글꼴이라고 저는 봅니다. 뭔가 또박또박 적은 것 같은 나눔고딕 글꼴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곳이 바로 네이버 입니다. 네이버에서는 무료로 글꼴을 만들어서 배포하는게 여러가지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나눔고딕 다운을 받고 설치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웹사이트와 카페, 블로그 등에서 글꼴을 첨부파일로 올려놓아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혹시 모를 보안, 악성코드 문제를 생각해보면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받는게 가장 마음이 편한 것 같습니다. 아래 네이버 공식 글꼴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사이트에서 받는 것이 좋을 것 같으며, 접속하시길 바랍니다.

https://hangeul.naver.com/2017/nanum


접속을 하면 메인 페이지에 위의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여기에서 나눔글꼴 모음 설치하기를 누릅니다. 그러면 설치파일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다음에 해당 설치파일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실행을 하면 설치를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다음을 눌러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설치 완료 됩니다. 이렇게 해서 나눔고딕과 다른 글꼴들을 설치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나눔고딕은 한글, 영문 모두에서 또박또박 쓴 것 같은 느낌과 부드러움을 다른 글씨체보다 잘 표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해서 간단하게 나눔고딕 다운 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