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가 플레이스토어에서 어플을 다운받으려면 우선 구글계정으로 로그인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보통 최초에 스마트폰을 개통하여 전원을 켜고 구글 아이디 가입하거나 기존 아이디로 로그인하고 필요한 어플들을 다운받습니다. 안드로이드 OS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구글 계정을 가지고 있는데요. 구글 타임라인이라는 것을 통해서 자신이 여태까지 방문했던 장소를 시간대별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내가 방문했던 장소, 이동경로를 수집하여 기록하려면 위치 기능이 켜져 있어야 합니다. 위치 기록에 대한 설정이 되어있다면 내가 과거에 어디에 있었고 어디로 이동을 했는지와 같은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타임라인을 확인하기 위해, 먼저 아래의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s://www.google.com/maps/timeline?pb

나의 타임라인은 타인이 볼 수 없습니다. 나만 볼 수 있으니, 정보 유출에 대한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으로 보이며, 최초의 접속화면에서 바로 건너뛰기를 눌러도 상관 없습니다.

 

위치 기록 설정이 되어있고 평소에 위치를 켜고 다니는 분들이라면 지난 세월의 이동경로가 표시 될 것입니다. 기록을 확인할 때에는 일단위, 월단위, 연단위로 확인 가능합니다. 또한, 해당 기록은 위치 기록에 의해 기록된 것이며, 자신이 원한다면 장소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자신이 삭제하고자 하는 기록들을 선택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 구글 타임라인에 대한 모든 기록을 한번에 삭제할 수도 있으며, 왼쪽 위의 연도별, 월별, 일별 항목에서 선택 후 오른쪽 아래에 있는 휴지통 모양을 누르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