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많은 분들에게 인기있고 사랑받는 압축 프로그램 중 하나가 반디집 인 것 같습니다. 압축을 할 때와 해제할 때 속도적인 측면에서 빠른 것이 그 장점 중 하나인 것 같네요. CPU, Memory 사용량이 평소에 많은 분들은 조금이라도 빠르고 가벼운 프로그램을 이용하는게 좋기에 많이들 반디집을 사용하시는데요. 오늘은 반디집의 좋은 기능 중 하나인 분할압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특정 사이트마다 첨부파일 용량 제한을 걸어놓은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특히 업로드하고자 하는 파일의 크기가 정말 크다면 하나의 파일로 압축을 해도 용량이 여전히 커서 상한선이 있는 사이트에 올리기가 힘듭니다. 파일 하나당 최대 용량이 정해져있는 곳이 많기에, 이와 같은 경우에는 분할압축을 하여 용량을 분산시키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디집을 이용하여 분할압축을 하는 방법은 정말 쉽습니다. 평소 압축하던 방식에서 크게 다르지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먼저 분할압축을 하고 싶은 파일을 선택 후 해당 파일 위에서 마우스 우측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창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반디집으로 압축하기가 보이실 것입니다. 이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압축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올 텐데요. 여기에서 왼쪽 아래에 보시면 상세 설정 보기 라는 체크박스가 보일 것입니다. 지금 이글을 보시는 분들이라면 아마 체크해제 되어 있을 것입니다.

 

 

저는 미리 체크를 해놓았는데요. 해당 항목을 체크해야 분할압축을 할 수 있는 옵션이 등장합니다. 상세 설정 보기를 체크하면 저처럼 분할압축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고 분할 압축 용량을 직접 입력하거나 보기에 나와있는 용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100MB로 분할 압축하고 싶어서 100MB를 선택했습니다. 선택이 끝난 후에 압축 시작을 누르면 압축이 진행됩니다.

압축이 끝나면 분할압축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00MB 파일을 하나의 파일로 압축한다면 100MB까지 줄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분할 압축을 하여 자신이 설정한 용량으로 분할하여 할 수 있었습니다. 반디집의 분할압축을 통해 이렇게 용량을 선택하거나 직접 입력하여 쉽게 할 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