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ell 파일이라고 아시나요. 아마 한컴오피스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생소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확장자가 cell인 파일은 한컴 오피스의 프로그램인 한셀로 제작되고 저장된 파일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엑셀의 확장자인 xls와는 스펠링이 다릅니다.

 

 

그런데 이러한 cell 파일을 열어보려면 뷰어 또는 프로그램이 있어야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물론 해당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다면 바로 더블클릭하여 열어볼 수 있지만, 설치 없이도 열어볼 수 있습니다. 한컴스페이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확인이 가능한데요. 먼저 해당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s://space.malangmalang.com/

해당 사이트에 접속을 한 다음에 cell 파일 열기를 해보려면 회원가입을 해야 됩니다. 회원 가입 구글이나 페이스북 계정을 활용하여 정말 쉽고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으니 가입을 먼저 하고 홈페이지 메인화면의 오른쪽 위를 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내 스토리지로 이동은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보이지 않습니다. 로그인을 해야 보이는 항목이니, 로그인 후 내 스토리지 이동을 눌러서 스토리지로 이동합니다. 

스토리지로 이동하시면 위와 같은 창이 뜰텐데요. 화면 중간에 보시면 파일을 여기다 끌어다 놓거나 플러스 버튼을 사용하세요 라는 문구가 보일 것입니다. 열고자 하는 cell 파일을 해당 위치에 드래그를 하면 파일이 업로드 됩니다. 업로드 된 파일을 실행하면 바로 열어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해서 설치 없이 간단한 회원가입만으로 cell파일 열기를 가능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며, 해당 내용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