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에서는 Windows 10 운영체제가 설치될 때, 일반적으로 같이 설치되는 동시에 실행되는 windows defender라는 기능을 아예 꺼버리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보통 기본적으로 설치되며 실행되는 windows defender는 따로 백신을 설치하지 않는다면 켜놓아도 무방하지만, 일반적으로 많은 분들이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십니다.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해놓았는데 windows defender 또한 실행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두 개 모두 실행하는 것을 원하는 분들은 그냥 실행하시면 되겠지만, 저는 굳이 백신이 설치되어있다면 windows defender 끄기를 하는 것이 낫다고 봅니다. PC의 memory를 잡아먹고 성능에 영향을 주느니 꺼버리는 것이 낫다고 생각하는 사람 중 1명입니다.



windows defender 끄기 방법을 알아보기 위해, 먼저 Windows 키와 R키를 동시에 눌러서 실행창을 실행합니다. 실행창이 나오면 gpedit.msc 입력 후 확인을 누릅니다.





위와 같이 입력 후 확인을 누르는 이유는 Windows defender 끄기를 하기 위해서는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실행해야 하는데, 위의 과정이 해당 편집기를 실행하는 명령어 이기 때문입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실행되었다면 아래와 같은 경로로 들어갑니다.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Windows Defender 바이러스 백신

위의 경로로 들어가면 Windows Defender 바이러스 백신 사용 안 함 이라는 항목이 우측에 보일 것입니다. 해당 항목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합니다.



해당 항목이 실행되면, Windows Defender 바이러스 백신 사용 안 함 아래에 구성되지 않음, 사용, 사용 안 함 세개의 항목 중 사용(E)에 체크를 한 다음에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설정이 끝난 다음에 위와 같이 Windows Defender 보안 센터에 들어가서 확인해보면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가 중지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끄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